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료실

자료실

자료실입니다.

게시판 상세
[동충하초] 동충하초가 주는 선물 '코디세핀'
BIOARA (ip:) 평점 0점   작성일 2017-05-16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3660

[코디세핀]





   충초소 (Cordycepin)동충하초소’, ‘충초균소’, ‘용충초균소로도 불리운다. 시넨시스와 밀리타리스의 주요 활성성분이다. 코디세핀은 일종의 천연약물로, 중의학적 이론으로 음과 양 서로를 보충해주고 인체의 평형을 서로 조절해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간을 보호하고, 신장을 보호하고, 폐를 좋게 하는 데 특히 효과가 있다.  또한 원기를 보충해 주고, 현재 불치병인 생리통, 편두통, 경추 증식 등의 질병을 해결할 수 있다. 서양의학의 관점에서 보면 코디세핀은 항암, 노화 방지, 항균, 항 바이러스, 면역 조절, 신진대사 개선, 활성산소 제거 등 각종 약리작용이 있어, 임상 응용에 대한 전망이 밝다. 현재 코디세핀에 대한 연구는 의약 화학, 노화 방지, 미용, 건강 제품의 영역에서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화학특성


   1951 년 영국의 커닝햄 교수가 밀리타리스 동충하초의 배양 여과액에서 분리하면서 발견하였다. 야생 동충하초에 함유된 코디세핀 함량은 지극히 미량으로, 현재 연구소에서 쓰이는 코디세핀은 일반적으로 모두 발효 밀리타리스 동충하초에서 추출한 것이다.
●  밀리타리스 동충하초는 시넨시스 동충하초 보다 코디세핀 함량이 높은 품종으로 한국에서 중국으로 인공재배 기술이 전해짐


의료용도


   바이러스 전염에 대한 억제, 항 백혈병 활성화 작용 등 영역의 응용연구측면에서 획기적인 성과를 이루었다. 비록 코디세핀에 대한 국내외 연구가 비교적 깊이 이뤄지고 있으나, 야생 동충하초와 밀리타리스를 포함한 인공재배 동충하초에 함유된 코디세핀 함량은 매우 낮다. 게다가 함량이 안정적이지 않고 추출 또한 어렵다. 
●  한국산 밀리타리스 동충하초 중 ARA301이라고 하는 동충하초 품종은 현존하는 동충하초 중 코디세핀 함량이 가장 높음


약용 가치


●  면역력 증강, 항암, 항 백혈병, 항균소염


이용 대상


   전통의학적으로 동충하초의 특성은 평온하고 따뜻하지만 건조하지 않고, 막힘 없이 몸을 보양하고 신체를 강하게 하므로, 질병을 치료하고 수명을 연장하며, 인삼과 녹용보다 안정적이고, 체질과 질병, 계절, 연령과 관계없이 공통적으로 작용한다. 강한 사람과 약한 사람, 건강한 사람, 질병이 있는 사람 모두 면역력과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증대시킬 수 있다.
   사람들은 바쁜 현대생활에서 스트레스 증가, 면역 체계 약화 등으로 인해 암, 간염 등 질병에 쉽게 노출되며, 남성의 경우 신부전으로 인한 탈모, 성기능 장애, 여성은 불면으로 인한 체중감소, 정신적 피로와 식욕부진, 과민성 초조, 불안, 갱년기 가속화 증상을 보인다. 동충하초는 현대인이 자신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최고의 보건식품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